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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의 자전적 요소가 담긴 영화<The Mirror, 1975>

by 나단해결사 2024. 7. 13.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더 미러'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Andrei Tarkovsky )의 1975년 영화 "더 미러(The Mirror)"는 영화 역사상 가장 서정적이고 신비로운 작업장 중 하나로 자주 예고됩니다. 타르코프스키의 말뭉치를 가지고 있는 이상한 사람들에게 "더 미러"로 잠수하는 것은 매혹적이지만 어리둥절한 여행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기존의 서사 구조를 따르지 않고, 오히려 특정하고 문자 그대로의 성찰의 그늘을 엮어내는 일련의 스케치와 회상으로 마무리됩니다. 처음부터 관찰자는 꿈과 회상, 현실 사이의 선이 흐려지는 세계로 옮겨져 영화에서 거짓말쟁이의 진정한 본질에 도전하는 몰입형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영화는 말을 더듬는 사람이 최면술(회상의 잠금 해제와 영화가 끌어들일 잠재의식적인 마음에 대한 자만심)에 의해 치유되는 마약 프롤로그로 시작됩니다. 촉진자인 알렉세이(Alexei)는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그의 나이가 아닌 사람, 그의 어머니, 그리고 그의 손님에 대한 성찰이 서사의 중추를 형성하는 보이지 않는 화자입니다. 타르코프스키는 이러한 특정한 기억을 문자 그대로의 영상과 연결시켜 시간과 감정의 가장 간결한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타르코프스키의 방향은 느린 속도와 오랜 시간이 걸리고 시각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특징입니다. "더 미러"의 각 프레임은 상징성과 의미가 풍부한 정확하게 구성된 오일입니다. 물, 바람, 불과 같은 자연적인 기본 요소의 사용은 영화의 천상의 품질을 향상해 방관자가 살아 숨 쉬는 기억을 통해 표류하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이 서문은 줄거리를 이해하는 것만큼 분위기와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영화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타르코프스키의 기억과 시간

"더 미러"는 전통적인 거짓말쟁이 스타일을 피하며, 오히려 우리의 마음이 회상하는 방식을 이미지화하는 비선형적인 사건의 시퀀스를 제시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타르코프스키가 역사와 현재가 서로 참석하고 영향을 미치는 기억과 시간의 유동적인 본질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의 서사는 유리가 조각으로 산산조각 난 것처럼 중요하며, 각각의 스크랩은 알렉세이의 삶과 지식의 다른 측면을 반영합니다. 영화의 중심은 알렉세이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 사이의 관계입니다. 타르코프스키는 마리아와 소련의 격동의 역사 사이에 평행선을 그어 특정한 역사와 공공의 역사가 얽혀 있음을 시사합니다. 전쟁 중 마리아가 가족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묘사하는 장면은 가슴이 아프고 금욕적인 적응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장면들을 통해 타르코프스키는 극단의 시기 동안 여성의 힘과 성욕에 경의를 표합니다. 또 다른 재현적인 주제는 고향과 강등의 개념입니다. 목축적인 아름다움으로 묘사된 알렉세이의 비노년의 목축적인 환경은 그의 성인 생활의 적나라하고 종종 거친 지형과 대조됩니다. 이 즉시성은 잃어버린 순수함에 대한 갈망과 손이 닿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소속감에 대한 갈망을 강조합니다. 들판에 바스락거리는 바람이나 황폐한 가족의 집과 유사한 이미지를 재현하는 영화의 사용은 이러한 향수와 상실감을 강화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산재된 문자 그대로의 영상은 소련 역사의 광범위한 범위 내에서 알렉세이의 특별한 회상을 맥락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순간들은 관찰자들에게 개인의 삶을 형성하는 외부 힘을 상기시키며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 영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타르코프스키는 특정한 시간과 장소와 문자를 엮어 끝없는 해석과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풍부하고 다층적인 서사를 만듭니다.

시간을 초월하는 영화

관용과 열린 마음, 그리고 전통적인 전망을 놓아줄 수 있는 순응성이 필요합니다. 제게 영화의 아름다움은 이미지와 분위기를 통해 깊은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능력에 있습니다. 타르코프스키가 자연적인 기본 요소를 사용하는 것은 영화의 미적 매력을 더할 뿐만 아니라 삶의 소멸과 순환적인 본질에 대한 자만심으로도 작용합니다. "거울"의 가장 인상적인 측면 중 하나는 깊은 특정한 위치에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능력입니다. 소련의 특정한 예술적이고 문자 그대로의 환경에도 불구하고, 기억, 상실, 정체성 찾기라는 영화의 주제는 보편적입니다. 알렉세이의 회상이 펼쳐지는 것을 보면서 저는 저 자신의 역사, 저 자신의 연관성, 그리고 저를 정의하는 일시적인 순간들을 반성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타르코프스키의 천재성은 우리가 지금 스크린에서 그를 실제로 볼 수 있지만, 방관자가 영화의 홍보자와 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는 그의 능력에 있습니다. 영화의 파격적인 구조와 추상적인 거짓말쟁이는 혹독할 수 있지만, 또한 크레딧이 출시된 후에도 오랫동안 여러분과 함께하는 독특한 영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거울"은 수동적으로 봐야 하는 영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적극적인 참여와 영혼 탐색을 요구합니다. 각각의 관람은 새로운 의미의 층들을 드러내며, 각각의 경험이 신선한 지각력을 제공하며, 그것을 몇 번이고 재정의할 수 있는 영화로 만듭니다. 결론적으로, "거울"은 타르코프스키가 영화적 형식을 숙달했다는 증거입니다. 그것은 기억과 음색 발견이라는 보편적인 필멸의 경험에 대해 말하면서, 시간과 문화의 경계를 뛰어넘는 영화입니다. 그것의 복잡함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위해, "거울"은 필멸의 영혼의 깊은 곳으로 심오하게 감동적이고 공부를 자극하는 여행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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