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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돌이의 리더가 자신과 마주하는<Floating Weeds, 1959>

by 나단해결사 2024. 7. 13.

오즈의 "떠다니는 잡초"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떠다니는 잡초"(1959)는 일본 영화의 특징인 미묘한 예술과 심오한 거짓말쟁이의 증거로 서 있습니다. 오즈 자신의 무성 영화 "떠다니는 잡초 이야기"(1934)의 리메이크인 이 영화는 풍부한 색상과 더 깊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서사를 새롭게 만들어 내며 수십 년 동안 감독의 성장과 숙달을 압박합니다. 작은 심해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이 이야기는 코마주로 아라시가 이끄는 가부키 부대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그들의 비밀스러운 역사와 복잡한 관계들이 각각의 덧없는 장면들과 함께 펼쳐집니다. "떠다니는 잡초"는 분명히 첫 번째 프레임부터 오즈의 손 시각적 스타일을 통해 묘사된 복잡한 인간적인 감정과 사회적 도덕의 세계에 방관자를 몰입시킵니다. 의도적인 서행과 치밀한 프레임은 우리에게 일상의 뉘앙스와 종종 볼 수 없는 내부의 투쟁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영화의 색상 사용, 특히 활기찬 빨간색과 파란색은 미적 매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서사를 관통하는 감정적인 변화를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간적인 관계의 깊이와 피할 수 없는 시간의 흐름을 탐구하는 것에 열정적인 누구에게나, "떠다니는 잡초"는 풍부하고 반성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인간 관계와 비밀

"떠다니는 잡초"는 가부키 부대의 우두머리인 코마주로 아라시(간지로 나카무라)를 중심으로 하며, 그는 수 차례 다시 바람을 피운 작은 시골 도시로 돌아옵니다. 이 바람은 코마주로를 자신의 아버지가 아닌 삼촌이라고 믿는 아들 키요시(가와구치 히로시)에게 불똥이 튀었습니다. 부대가 도시에서 그들의 공연을 준비하면서, 코마주로는 아들에게 자신의 진짜 정체를 밝히지 않고 다시 연결하려고 노력하며, 코마주로의 독시인 스미코(쿄 마치코)가 자주 결석하는 것을 의심하게 되면서 부대 내에서 압력이 증가합니다. 탐욕에 이끌려 스미코는 젊은 여배우 카요(와카오 아야코)가 참여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키요시를 배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계획은 카요와 키요시 사이에 진정한 열정이 발전하고 코마주로가 그의 역사와 행동의 결과를 거스르도록 강요하는 일련의 경쟁과 노출로 이어지면서 역효과를 낳습니다. 이야기는 인물들의 도발과 감정이 점진적으로 마주할 수 있도록 측정된 우아함으로 펼쳐집니다. 오즈의 연출은 각 장면에 문학성과 진정성이 투자되도록 하여 팔로워십이 인물들의 통치와 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도록 합니다. 영화의 해결책은 씁쓸하지만 완화, 수용 및 필요한 시간의 유입이라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정체성, 관계, 그리고 인간 경험

영화의 핵심인 "떠다니는 잡초"는 생명의 섬광적인 본질과 인간관계의 복잡한 그물에 대한 고찰입니다. 제목 자체는 끝없는 뿌리 없이 이곳저곳을 떠도는 등장인물들, 특히 가부키 부대원들의 자만심입니다. 이 허황된 현실은 삶의 소멸 속에서 의미와 연관성을 찾는 광범위한 인간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오즈는 이러한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적이고 서사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강변 배경이든 잦은 비든 물의 재현 모티프는 끊임없는 일식과 생명의 유입을 상징합니다. 정교한 건축과 공간 사용은 분명 함께하는 순간에 등장인물들이 느끼는 단열과 성향을 강조합니다. 이는 특히 코마주로와 기요시 사이의 장면에서 두드러지는데, 여기서 물리적 거리는 종종 그들의 감정적 불만을 응시합니다. 영화는 또한 정체성의 개념과 사람들이 서로의 삶에서 노는 장소에 대한 개념을 탐구합니다. 아버지와 부대장으로서의 코마주로의 이분법적인 정체성은 많은 줄거리를 움직이는 압력을 발생시킵니다. 이러한 장소들을 조정하려는 그의 노력과 한때의 잘못된 계산을 궁극적으로 수용하는 것은 오래된 부상의 얼룩에도 불구하고 구원이라는 보편적인 주제와 새로운 시작의 가능성을 구멍 내립니다. '떠다니는 잡초'는 개봉 후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진정으로 컬트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슴 아프고 중요한 영화로 남아 있습니다. 오즈 야스지로의 명감독과 출연진의 설득력 있는 연기는 매우 특별하면서도 널리 공감할 수 있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영화의 덧없음, 정체성, 구원과 같은 주제들의 발견은 치명적인 상태에 대한 귀중한 지각력을 제공하여 세계 영화계에서 날짜를 초월한 고전이 됩니다. '떠다니는 잡초'는 초현대 관찰자들을 위해 20세기 중반 일본의 예술적이고 사회적인 역학을 들여다보는 창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대와 지형에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룹니다. 영화의 의도적인 서행과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는 컬트들이 이야기에 몰입하고 그들의 삶을 되돌아보도록 초대하면서 반성적인 시청 경험을 장려합니다. 결론적으로, "떠다니는 잡초"는 단순한 영화 이상입니다; 그것은 삶의 복잡함과 복잡한 인간관계의 엄청난 발견입니다. 당신이 오즈의 작품에 오랫동안 중독되어 있던 사람이든 일본 영화계의 신입생이든 상관없이, 이 영화는 크레딧 롤 이후에도 당신과 함께 오래 머물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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