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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택에서 일어나는 심리적 드라마<The Innocents, 1961>

by 나단해결사 2024. 8. 11.

영국의 공포영화, "The Innocent"

1961년 잭 클레이튼 감독의 영국 공포영화 "천사들"은 대뇌압과 고딕 공포의 섬세한 균형을 이루며 신장에 있는 기념비적인 업적으로 서 있습니다. 이 영화는 헨리 제임스의 이야기 "나사의 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원작이 그렇게 소모적으로 불러일으키는 소름 끼치고 불안한 분위기를 포착합니다. 영화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관찰자들은 그 자체로 캐릭터가 되는 고립된 맨스인 블리 하우스의 소름 끼치는 세계로 빠져듭니다. 광대하고 울림이 있는 홀과 그림자가 드리운 구석이 있는 이 집은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경계가 불안할 정도로 흐릿한 장소입니다. 블리의 새로운 간호사인 기든스 양을 데보라 커가 묘사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으면서도 비통합니다. 편집증, 혹은 초자연적인 영역으로 내려가는 그녀의 모습은 추종자들이 그녀가 실체화하는 사건들의 실체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과 유사한 뉘앙스로 묘사됩니다. 그녀는 진정으로 전직 간호사와 그녀의 너트의 유령을 보는 것일까요, 아니면 이러한 환상들은 그녀 자신의 절제된 두려움과 간청의 화신일까요? 영화는 이제 잊을 수 없는 매력을 더해주는 확실한 답을 제공합니다. "천사들"에서 조명, 음향, 촬영술의 사용은 크레딧이 롤되고 나서도 오래 지속되는 임박한 종말의 느낌을 만듭니다. 서문은 영화를 괴담으로 그치지 않고 죄책감, 억압, 인간 정신의 연약함에 대한 깊은 뇌적 이해로 설정하면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영화에 스며드는 조용한 공포는 점프 공포나 명백한 폭력이 아니라 등장인물과 추종자들 모두에 대한 장악력을 느리게 강화하는 기어들어가는 두려움입니다. 세심하게 서성이며 의도적인 모호함은 관찰자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여 전개되는 공포를 더욱더 어루만지게 만듭니다.

천사들의 중심에서 펼쳐진 이야기

아이들, 플로라와 마일즈 사이의 신비로운 관계와 그들을 매달고 느끼는 스펙트럼 숫자에 있습니다. 기든스 양은 아이들이 그들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한 악의적인 영혼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을 점점 더 확신하게 됩니다. 천사와 작은 천사 사이에 끼어드는 아이들의 몸짓은 점점 더 커지는 불안감을 더합니다. 그들의 불가사의한 지식과 불안한 게임들은 그들이 그들이 겉으로 보이는 무고한 존재들과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유령들과의 관계의 진짜 본질은 애가 탈 정도로 불분명합니다. 영화는 어떻게 그 역사가 현재에 우리에게 다가갈 수 있는지를 탐구하면서 결백과 부패의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전 간호사인 제셀 양과 그녀의 땅콩인 피터 퀸트는 그들의 죽음 이후에 정말로 영향력이 희미해 보이는 부도덕한 숫자들로 묘사됩니다. 미스 기든스는 아이들이 이 영혼들에게 사로잡혀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지만, 그녀의 열정은 그녀가 아이들을 지키고 있는지 아니면 그녀 자신의 두려움을 아이들에게 투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유령들을 둘러싸고 있는 성운은 - 그것들이 실제이든 미스 기든스의 상상력을 보여주는 것이든 - 영화가 무죄와 부패 사이의 아슬아슬한 선을 분별하는 것과 얼마나 유창하게 다른 것들로 빠져들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영화의 이 부분에서 촬영 기법은 프레디 프란시스가 깊은 초점과 키아로스쿠로 조명을 사용하여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하는 등 특히 인상적입니다. 미스 기든스가 유령들과 대면하는 장면은 필수적으로 촬영되며, 카메라는 팔로워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질문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길게 웅크리고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도 속삭이고 희미하고 소름 끼치는 음악이 영화의 불안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영화의 이 부분은 느린 번닝이며, 기든스 양이 블리 하우스의 잘못된 존재를 더 확신하게 되면서 공포감이 점차 고조됩니다.

관찰자에게 느껴지는 느낌

"천사들"은 관찰자들에게 공포와 답이 없는 질문들을 늘어뜨리는 느낌을 남기기 때문에, 그것을 정말 소름 끼치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미스 기든스의 행동이 비참한 결과로 이어지는 영화의 결론은 충격적이면서도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이어지는 성운은 마지막 장면으로 끝이 나서 팔로워들이 그들이 목격한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게 됩니다. 기든스는 블리의 초자연적인 힘에 의한 절망적인 조치로 내몰린 보호였을까요, 아니면 그녀는 과도한 상상력이 무죄의 궁극적인 부패로 이어진 망상에 사로잡힌 여성이었나요? 영화는 쉬운 대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러한 전환이 "천사들"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중요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미스 기든스가 숨죽인 마일즈의 몸을 잡고 있는 마지막 장면은, 상실감, 죄책감, 그리고 인정되지 않은 청탁의 결과라는 영화의 주제를 요약한 적나라하고 소름 끼치는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깊은 영향을 남기는 비통한 결말로, 관찰자들이 현실의 본질, 이성, 그리고 우리의 가장 깊은 두려움이 우리의 이해를 형성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돌아보도록 격려합니다. 개봉 이후, "천사들"은 공포 드라마와 뇌 드라마의 고전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의 영향은 유령의 집, 억압된 청탁, 그리고 현실과 시각 사이의 얇은 선과 유사한 주제를 탐구하는 수많은 영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수많은 모방자들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허용하는 암시와 도발을 풀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똑같이. 그것은 충격이나 창으로 추종자들을 겁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분위기, 연기, 그리고 엄격하게 짜여진 성운감을 사용하여 계속되는 불안감을 만들어내는 영화입니다. 결국, "엔젤스"는 단순한 괴담을 넘어 우리 모두의 내면에 놓여있는 어둠과 우리의 역사가 계속해서 우리를 매달릴 수 있는 방식에 대한 고찰입니다. 그것은 그것이 보여주는 공포 때문이 아니라 뼈 때문에 당신과 함께 있는 영화입니다. 방관자가 화면이 어두워진 후 한참 후에 제기되는 불안한 질문에 대처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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