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텍사스에서 성장하는 청소년 이야기<The last picture show, 1971>

by 나단해결사 2024. 8. 3.

소도시 미국의 초상

피터 보그다노비치가 감독하고 1971년에 개봉한 "라스트 픽처 쇼"는 1950년대 초 소도시 미국의 본질을 요약하며 시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영화입니다. 래리 맥머트리의 동명의 반자전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가상의 도시 텍사스 애런에서 펼쳐집니다. 이 흑백 영화는 사라진 시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묘사뿐만 아니라 인간의 인맥과 사회적 변화에 대한 깊고 미묘한 이해로 두드러집니다. 이 영화의 보석을 본 사람으로서, 저는 그것의 풍부한 서사, 설득력 있는 캐릭터, 그리고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에 굴복합니다. 오프닝 장면부터, 영화는 애런의 바람이 부는 철저한 공연과 그 시설들, 특히 로열 시어터의 희미한 장엄함과 함께 우울함과 황량함을 확립합니다. 로버트 서티츠의 흑백 촬영의 선택은 이러한 느낌을 더하고, 손실과 전환이라는 영화의 주제를 향상하는 날짜가 없는 품질을 만듭니다. 이 영화는 변화의 시점에 있는 도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것의 거주자들의 내적인 발효와 간청을 포착합니다. 티모시 보텀스, 제프 브리지스, 그리고 사이빌 셰퍼드를 포함한 이 영화의 앙상블 출연진은 날것의 공연과 가슴 아픈 공연을 전달합니다. 각각의 캐릭터의 여행은 꿈과 현실, 젊음과 다수, 사랑과 환멸 사이의 보편적인 투쟁의 반영입니다. 쇠퇴하는 도시를 배경으로 한 이 복잡한 특정한 이야기의 그늘은 "라스트 픽처 쇼"를 심오한 영화적 경험으로 만듭니다.

라스트 픽처 쇼의 등장인물들

"라스트 픽처 쇼"는 성년의 이야기이지만, 그것은 또한 훨씬 더 멀리 있습니다. 다수로의 전환에 수반되는 혼란, 흥분, 그리고 마음의 고통을 상륙시키면서, 이 영화의 나이답지 않게 솔직합니다. 소니 크로포드(티모시 보텀스)와 듀안 잭슨(제프 브리지스)은 그들의 미래의 현기증으로 몸싸움을 벌이는 두 명의 고등학교 선배입니다. 동료애와 경쟁의 순간들로 특징지어지는 그들의 동료애는 이야기의 중심을 형성합니다. 제이시 패로우(사이빌 셰퍼드)의 캐릭터는 이 여행의 또 다른 손을 나타냅니다. 제이시의 아름다움과 매력은 그녀를 수많은 욕망의 대상으로 만들지만, 흥분과 소도시 삶의 굴레로부터의 탈출을 위한 그녀의 탐색이 그녀의 행동을 이끌게 합니다. 소니와 듀안 모두와의 그녀의 관계는 사랑의 복잡성과 종종 고통스러웠던 음색 발견의 과정을 구멍 내게 합니다. 영화의 가장 인상적인 측면들 중 하나는 다양한 방식으로 길을 잃고 탐색하는 성인 캐릭터들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루스 포퍼(클로리스 리치먼)와 샘 사자(벤 존슨)는 젊은 세대와의 관계가 인간의 관계의 본질과 시간의 흐름에 대해 가슴 아픈 지각력을 주는 두 비슷한 인물들입니다. 루스와 소니의 외도는 외로움에 직면하여 위안을 찾으려는 절망적인 시도인 반면, 그의 한때 사랑했던 일과 변화하는 도시에 대한 샘의 향수에 찬 회상은 변화의 불가항력에 대한 씁쓸하고 달콤한 논평을 제공합니다. 영화의 제목 자체는 애너(Anerene)에서 공동 오락의 마지막 요새인 로열 시어터(Royal Theater)의 결말과 관련하여 상징적입니다. 이 사건은 한 시대의 종말뿐만 아니라 참여한 손님들과 협력적인 기억의 퇴색을 의미합니다. 텅 빈 철저한 요금과 버려진 구조물들이 있는 황량한 도시의 지리는 등장인물들의 절연 감각과 상품에 대한 갈망을 돋보이게 합니다.

라스트 픽처 쇼의 매력

날짜가 없는 고전 "라스트 픽처 쇼"에 대한 고찰은 크레딧 롤 이후 오래도록 뇌리에 남는 영화입니다. 쇠퇴하는 작은 도시에 대한 묘사와 필멸의 인맥에 대한 깊은 이해가 결합되어 그것을 날짜가 없는 고전으로 만듭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동시에 냉엄하고 꾸밈없는 삶의 관점을 제시하면서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에 있습니다. 그것은 시대가 변할 수 있지만, 사랑과 상실, 의미 추구라는 수렵적인 필멸의 유령이 일정하게 남아 있다는 것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 라스트 픽처 쇼"는 변화의 정점에 있는 한 세대의 편리함과 두려움을 드러내는 타임캡슐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영화의 마스터다운 연출은 중요한 공연과 암시적인 촬영술과 결합되어 감정적이고 지적인 위치 모두에 울려 퍼지는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그것은 관찰자들을 초대하여 그들 자신의 삶과 시간의 흐름을 돌아보는 영화이며, 그것을 진정으로 변화하는 영화적 경험으로 만듭니다. 결론적으로, "라스트 픽처 쇼"는 단지 역사에 대한 영화가 아니라, 필멸의 상태에 대한 날짜가 없는 발견입니다. 변화, 향수, 그리고 정체성에 대한 사냥이라는 주제는 1950년대 또는 1970년대와 마찬가지로 적용 가능한 순간입니다. 영화를 예술 형태로 감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영화는 매력과 영감을 지속적으로 불러일으키는 풍부하고 겹겹이 쌓인 이야기를 제공하는 필수 관람작입니다.

댓글